Joseph You Guo Jiang SJ

최현순 박사(서강대학교) 옮김

서양에서 중국을 만나기: 가톨릭 대학의 역할

수세기 동안 대학은 전문적인 학문 교육, 상호 대화, 그리고 문화 교류의 장이었다. 전통적으로 학생들은 의사, 교사, 공학도, 변호사 등등 전문적 경력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공부를 하기 위해 대학에 갔다.

잔카를로 파니 SJ

이정주 신부 옮김

여성과 부제직

2016년 5월 12일 프란치스코 교황께서 여자 수도회 총원장들에게 허락하신 일반 알현에서, 어떤 수녀가 교황께 왜 여성들은 교회 안에서 의사 결정 과정과 성찬례 거행 때의 설교에서 배제되었는지를 물었다. 그녀의 표현에 따르면 “교회와 사회의 삶에 대한 모든 표현에는 여성성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토니 비트버 SJ

안소근 실비아 수녀 (성 도미니코 선교 수녀회, 대전 가톨릭 대학교 교수) 옮김

유스투스 타카야마 우콘(Justus Takayama Ukon) : 1500년대의 위대한 일본 선교사

유스투스 타카야마 우콘이 세상을 떠난 지 사백 년이 지났다. 일본에서 그는 순교자로서뿐만 아니라 그가 예수회의 선교를 만나 실천했던 위대한 신앙의 증인으로서도 기억되고 공경을 받는다. 그는 1500년대 일본의 가장 위대한 선교사였다. 그가 일본 민족의 전형적인 끈기, 열성, 충실성으로 그리스도교 신앙을 살면서, 유배지에서 죽기까지 했던 자신의 삶의 증언으로 그리스도교의 토착화를 도왔기 때문이었다. 그가 세상을 떠났을 때 이미 사람들은 그를 성인처럼 이야기했다.